2008년 5월 13일 화요일

TortoiseHg 0.4 rc2

emacs 설정 및 개인적으로 관리하는 소스들을 subversion 에서 mercurial 로 완전히 옮기고 집에와서 clone 을 하기전에 집에 깔려있던 mercurial 이 좀 오래된지라 새버전으로 올려봤다. 사무실에서 쓰고있는 버전과 달리 tortoise hg 를 설치했다. 이놈은 예전에도 한번 깔았다가 한글문제가 있어서 지운기억이 나는데.. 오늘 깔아보니 적어도 hgtk log 로 볼때는 한글에 별 문제가 없더라. 단 이 UI 상태에서 태깅을 하거나 등등을 위해 한글을 입력하는 경우 인코딩에러가 나는것으로 봐서 아직 인코딩 처리가 완전하지는 않은 상태.

콘솔상에서 주로 작업하는지라 탐색기 연동은 귀찮기만 한기능이라 FAQ 에서 나온대로 꺼버렸다.

역시 콘솔상에서 작업할때 리눅스와 유사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 hg view 로 hgtk log 를 실행하도록 수정했다. mercurial.ini 에서 아래 내용을 변경&수정 했고
[extensions]
hgext.hgk =

[hgk]
path="C:\Program Files\TortoiseHg\hgk.cmd"
hgk.cmd 파일을 요렇게 추가했다.
@hgtk log

좃스팟에도 적은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