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4일 금요일

jdee 2.3.6 설치

음 예전에는 걍 우분투가 깔아주는거 썼었는데 cedet 도 그렇고 몇가지 패키지를 벗어나 직접 깔다보니 뭔가 잘 안맞네. 별수없이 소스가져다 직접 설치했다. 간단한거지만 자바쪽은 내가 영 아는게 없고 설치문서도 친절하지 않아서 좀 고생했네.

  1. https://jdee.svn.sourceforge.net/svnroot/jdee/branches/2.3.6/jde/ 를 체크아웃 (svn) 나는 ~/.emacs.d/jde 로 받았다.
  2. ant 로 빌드 후 ant dist 해주니 dist 란 디렉토리에 필요한 파일들을 모아주더라. 요 dist 해주는걸 몰라서 한참 헤맸고 이 때문에 이글을 쓰고있다. 보통 make 쓰는 친구들은 install 이란 타겟을 만들어두는데 여기는 그런게 없네. ( 음 빼먹었는데.. ant 그냥 하면 안되고 몇가지 값을 바꿔줘야 하는데 이게 뭐드라 암튼 .프라퍼티 파일을 수정하면 되더라. 구조가 간단하니 그냥 열어보면 안다. 만약 처음에 이게 없으면 ant 한번 돌리면 생겼던가? )
  3. dist/lisp 을 로드경로에 추가하고.. 등등 나머지는 jdee 가 하라는대로 하면 된다. 참고로 내가 쓰고있는 설정은
    (add-to-list 'load-path (expand-file-name "~/.emacs.d/jde/dist/lisp"))
    (add-to-list 'load-path (expand-file-name "~/.emacs.d/elib-1.0"))
    (require 'jde)

jdee 세팅전에 넷빈즈를 잠깐 돌려봤는데 뭐 좋긴 좋더만. 이런게 공짜라니 우왕ㅋ굳ㅋ
그런데 아무래도 이맥스가 편해서 jdee 를 설치하게 됐다. 내가 자바를 쓸것도 아니고..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