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3일 수요일

rtmp client 몇가지 찾아봤으나 결국 실패.

위키에 적어두긴 뭐하니 그냥 여기 적는다.
디버깅 목적으로 rtmp client 가 필요하다고 해서 잠깐 찾아보고
겪은 일들.

  1. 가장 처음에 접근한것은 물론 gnash 그런데 잘 안되네 rtmpget 이랑 유틸리티가 있다는데 내가 받은 소스에는 Makefile 에서 주석처리가 되어있더라. 별 고민 안해보고 그냥 접었다.
  2. 좀 검색해보니 rtmpy 가 걸렸는데 client 쪽은 TODO 로 남아있더라. 아웃
  3. 결국 빌어먹을 자바로 만들어진 red5 를 가져다 해결. 문서와 내가 받은 소스가 버전이 달라 약간의 삽질이 있었다.

그런데 결국 red5 의 rtmp client 도 도움이 안됐다. 서버쪽에서 잘못주는게 분명했는데 그 에러를 못잡고 그냥 잘 받는것처럼 돌아가더군.

지금은 문제가 해결된 상황이라 하니 더 삽질 안하고 그냥 여기서 접고 메모만 남겨둔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