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2일 화요일

gobject 그냥 구경만 해봤다.

gstreamer 를 써야 할일이 있어서 최소한의 것만 읽어봤다.
  • 타입정보를 모두 들고 있는 놈. 객체의 생성,복사,파괴 등이 모두 이 타입시스템을 통해서 하는식.
  • 새 타입을 등록하려면 class structure 와 instance structure 가 필요한데
  • instance structure 는 각 인스턴스마다 고유한 값을 가질 값들.. 즉 그냥 멤버변수라고 보면 되고
  • class structure 는 같은 클래스라면 공유하는 값들..  vtable 이나 클래스 스코프 변수등등이 되겠지.
  • 어떤 타입을 만들어 달라고 타입시스템에 요청을 하면 타입시스템이 그 타입에 해당하는 class structure 인스턴스를 관리 하고 그 타입의 instance structure 의 값을 하나 만들어서 사용자한테 준다.


  • 쓰기가 더러운데 한 타입을 관리하는데 두개의 구조체가 쓰인다는걸 알면 남은것은 더러운 포인터질.
  • gstreamer 에서 제공되는 템플릿 코드를 읽기위해서 최소한의 것만 읽어봤다. 틀린내용이 있을지도 몰겠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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