좃스팟에 쓴 글에서 필요한 부분만 발췌
파폭2 에서 내가 쓰던 플러그인들은 구파이위키에 남아있다.
사무실에서 우분투 새버전을 쓰면서 파폭3 를 쓰게되었는데 전에 써오던 플러그인들을 찾아보니 상당수가 버전에 맞지 않고 좀더 검색을 해보니 대세가 바뀐듯 하여 새로 세팅한 플러그인들을 적어둔다.
- Easy DragToGo 지금까지는 super drag and go 을 즐겨 썼는데 이걸로 갈아탔다. 이미지를 새탭에 보여주는 기능이 아주 맘에 들더라.
- FireGestures 마우스 제스쳐 플러그인. 올인원을 써왔는데 이놈으로 갈아탔다. 올인원하고 세팅이 달라서 약간 손을 봐줬다. 드래그투고 의 기능도 일부 포함하더라. 우클릭 드래그로 탭여는것은 익숙하지 않으니 그냥 드래그투고하고 같이 쓰기로 했다. 가장 맘에 들던 기능은 시프트 누른채로 드래그해서 여러 링크를 동시에 열거나 컨트롤 누른채로 드래그로 여러 링크 다운을 쉽게 해주는것.
- Foxmarks 구글 브라우저 싱크를 잘 써왔는데 파폭3 은 지원을 안하더라. 구글 브라우저 싱크 쓰기 전에 쓰던 Foxmarks 로 다시 돌아왔다. 베타버전을 설치하니 파폭3 도 잘 지원해 주더라. 사무실 우분투는 파폭3 집은 아직 파폭2 인데 양쪽 싱크에 문제가 없었다.
- Master Password Timeout 집에서는 혼자 쓰는 PC 라 필요없지만 사무실에는 깔아줘야겠지. 원래 암호관리를 파폭에 안맞기고 매번 PwdHash 로 생성해서 치는 편이었는데 이거 믿고 파폭에 암호 관리자를 쓰기 시작했다.
오동작 하거나 파폭3 을 미지원하는 플러그인들
- Google Notebook 깔긴 깔았는데 좀 오동작을 하네. 하긴 파폭2 에서도 깔끔하게 돌지는 않았었지. scrapbook 은 집에서만 쓰니 깔아보지 않았다.
- Pwdhash 헐 이게 제일 치명적. 그냥 버전 스트링만 바꾸면 깔릴것 같기는 한데 이번에는 파폭의 패스워드 매니저를 쓰고 있으니 굳이 깔필요는 안느껴진다. 처음에만 수작업해주면 될테니...
파폭3이 아직 정식이 아니라 리눅스에서만 사용중이니 참고. 만약 윈도 환경이라면 IE view 등 몇개 플러그인이 추가되야겠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