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25일 월요일

무료 웹하드류 서비스에 mercurial 리파지토리 올리는 시도중

흠. 집에 항상 켜두는 PC 가 있어서 거기 colinux 를 깔고 hg 서버로 활용했는데 이제 그렇게 쓰기 힘들게 됐다. 그래서 전부터 생각해오던 몇가지 대안을 테스트중.

1. 유료 웹호스팅 활용.
몇몇 호스팅의 경우 계정에 hg 설치가 가능해서.. 충분히 써먹을수 있지만 난 돈이 없다.

2. svn, hg 무료 호스팅 서비스
용량 작거나 라이센스 제한.

3. N 드라이브
네이버 서비스인데, 드라이브가 N 으로 잡혀서 콘솔에서 쓰기 쉬운게 매력적.. 이라고 생각했었지만 hg clone 부터 실패하더라. 흠. 제길슨.

4. 드랍박스
헐 이미 다른용도로 용량을 거의 다 쓰고 있어서.. 그리고 무료계정은 2기가를 주는데 그다지 넉넉치 못하다. 그래도 가장 나아보인다.

5. 라이브메쉬
현재 라이브메쉬로 hg 리파지토리 폴더를 동기화중.. 느리고 동기화가 얼마나 진행됐는지 알기 어려운데.. 흠 달리 대안이 없으니 일단 이걸 써볼 예정. 하지만 리눅스 미지원때문에
오래 쓰진 못할것같다.



으음.. 전에 S3 에 리파지토리 올리는거 찾아보다가 말았는데 다시 뒤져보자.
유료라 쓰진 않겠지만..

아.. skydrive 도 한번 고려해보자.. 이쪽은 서드파티 클라이언트들을 좀 뒤져봐야 겠다.



2010/01/26
흠 mesh 는 좀 요상하네. 분명 수정을 했는데 싱크가 되지 않고 있더라.. 음.. 5G 는 매력적인데 어차피 리눅 미지원이니 별 고민없이 드랍박스로 세팅했다. 현재 드랍박스에 동기화중.
존내 느린건 마찬가지...
언제 짬내서 보너스용량 받아 챙겨야겠다.
https://www.dropbox.com/referrals/NTEyOTUzMjE5
적어둬야지..


2010/02/02
push 중 lock 됐다는 에러가 뜨던데 이글을 참고하여 .hg/store/lock 을 지워버렸다.
흠. 집에서 PC 를 끌때 동기화가 잘 안된건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