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부터 적어두고
펼쳐두기..
몇가지 느낀점들
- 레이아웃 잡기 짱난다. 그래도 ghci 로 바로 실행 가능하니 다행. 정말 복잡한 레이아웃 잡으려면 wxWidget 쪽 문서까지 뒤져봐야 할것 같다.
- 문서 읽기 어렵다. 어떤 컨트롤이 어떤 프라퍼티를 가졌는지 보려면 먼저 그 컨토롤이 어떤 클래스에 속하는지 보고 그 클래스의 도움말을 찾아보자. 예를들어 위에서 사용자입력을 받을때 쓴 위젯 (entry 로 만든) 은 Commanding 클래스의 멤버라는걸 문서에서 확인하고 엔터를 칠때 뭔가 하고싶으면 command 를 지정하면 되겠구나.. 해서 코딩해본것.
- property 라는 것 때문에 퓨어 펑셔널한 라이브러리 라곤 할수가 없을것 같네. OOP 에서 멤버를 바꾸듯이 쉽게 속성을 읽고 쓸수 있다. 뭐 이런 스타일이 더 익숙하지. 퓨어 펑셔널 GUI 가 가능하긴 한가?
- this 에 해당하는 뭐 그런걸 못찾아서 좀 어색하다. 예를들어 위 코드에서 i <- entry f [] 부분에서 command 속성을 지정하고 자기 자신을 포인팅 하는 방법을 몰라서(모른다기 보단 그런 방법은 없지).. 일단 i 를 만들고 아래쪽에서 set 으로 속성을 지정해줬다. 코드가 좀 복잡해지면 위젯들을 먼저 왕창 생성해두고 프라퍼티를 줄줄이 수정하는 식으로 짜야 할거 같군?
- 위젯에 위젯 올려서 그걸 쓰는 식으로 모듈화를 해야 하는데 예를들어 위 코드로 치면 i 와 b 를 묶어서 inputControls 뭐 이런식으로 묶어야 했는데 못했네. 이건 다음번에.
댓글 없음:
댓글 쓰기